오늘 공부한 것 : 민법 기본서 읽기 P.229 ~ P.482 (끝!)

1.
민법 기본서 읽기를 끝냈다.
내일부터는 2차 과목을 조금 건드려볼 생각이다.

2.
민법총칙에서는 소멸시효를 버렸었고, 물권법에서는 저당권의 뒷부분을 버렸었다.
어제 소멸시효에 대한 거부감을 조금 줄였으니 오늘은 저당권 뒷부분에 들이대보았다.
근저당, 공동저당, 가등기담보, 양도담보가 바로 그것.
아직도 얘네는 그리 편하지는 않다.
나중에 기출이든 객관식이든 문제를 보면서 거부감을 더욱 줄여야할 것이다.

3.
합격수기들을 몇 개 보았다.
정말로 열심히 한 사람들이 많았다.
나도 그 사람들만큼 열심히 해야겠지.
스스로 세운 목표들을 하나하나 달성하다보면 합격수기의 사람들만큼 실력이 쌓이지 않을까 싶다.


+ Recent posts